정부가 최근 해외 유해 정보 차단 등을 목적으로 이전보다 더욱 강력한 웹사이트 차단 기술을 도입한 것과 관련해 인터넷 감청·검열 논란 등이 불거진 것에 대해 연일 적극 진화에 나서고 있다.


 정부는 지난 11일부터 이전보다 강화된 방식의 '서버네임인디케이션(SNI) 필드 차단' 기술을 도입하고 해외 도박·음란 사이트 등을 차단하고 있다.


 이를 두고 사회관계망서비스(SNS)와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서는 이번 조치를 인터넷 감청·검열 강화 시도로 해석하며 논란이 들끓었고, 일부 시민사회도 이에 동조했다.


 김승주 고려대 정보보호대학원 교수는 이날 YTN[040300] 라디오에 나와 "전화를 걸 때 어디다 연결시키는가, 전화번호가 어떻게 됐는가를 가지고 차단하는 것"이라며 "패킷 도·감청과 직접 연결하는 건 조금 문제가 있어 보인다"며 정부 편을 들었다.


 김 교수는 "인터넷은 자유로운 공간인데 왜 그걸 정부가 차단하느냐는 말에는 일리가 있다" "정부가 이런 정책을 정할 때 충분히 알기 쉽게 설명하고 공론화하는 과정을 거쳐야 했는데 조금 서두르지 않았느냐는 아쉬움은 있다"고 말했다.


(전문보기 : https://www.yna.co.kr/view/AKR20190218069900017?input=1195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