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4대 정보보호대학원 교우회장 차영균입니다.

 

 정보보호대학원 교우회는 2012 12월 발족한 이후 천 여명이 넘는 교우가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피터트러커는성공이란 목표를 성취하는 것이기도 하지만, 중요한 것은 타인의 삶에 영속하는 선한 영향력을 미치는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현재 저희 교우회 회원들은 공공기관과 기업 등 전 영역에 있어서 보안을 주도하고 있으며, 우리나라 안보와 산업발전에 지대한 공헌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저는 저희 교우회 회원들이 이미 피터트러커가 말하는 선한 영향력을 미치는 삶을 실천하고 있다고 자부합니다. 또한 교수님들과 현재 재학중인 후배님들께서 저희 정보보호대학원의 발전을 눈부시게 이끌어왔다고 생각합니다. 논문이나 연구실적, 해킹대회 수상 등 저희 정보보호대학원을 아시아 최고의 대학원을 넘어 세계를 주도하는 학문의 전당으로 만들어가는 교직원분들과 후배님들께 경의를 표합니다.

 

 이제는 저희 교우와 재학생들이 시너지를 내야 할 때라고 생각합니다. 먼저 우리 교우들은 주기적인 만남을 갖고 지적인 갈망을 해결하기 위해서 정보보호대학원 교수님들을 모시고 매월 조찬 세미나를 할 계획입니다. 해당 분야에 관심이 있으신 재학생들도 참여해서 함께 토의하는 자리를 가졌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기존의 등반대회를 재학생들과 친밀감을 더 쌓을 수 있도록 변화를 주려고 합니다. 이와 더불어 고연전에 재학생과 교우가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교우회가 주관하는 만남의 밤을 개최하여 화합의 장을 만들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교직원과 재학생, 교우가 하나가 되어 정보보호대학원의 발전을 이끌어나가기를 간절히 소원합니다. 이를 위해 최선을 다하는 교우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교우회 관련 문의 :사무국김승연 ( 010-3271-5738 / short76@nate.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