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  1학기 동안의 뉴스

ü  사은회

  

 지난 515, 스승의 날을 맞아 교우회관에서 사은회 행사를 가졌다. 이동훈 교수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졸업생 선배님들과 재학생들이 함께 자리해서 더욱 의미 있는 행사였다. 사은회 행사에서는 학생들이 스승의 은혜를 제창하며 교수님의 가르침에 감사드렸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한 재학생은 교수님께 감사의 마음을 표현할 수 있었고, 교수님과 선후배들간의 끈끈한 정을 느낄 수 있어 뜻 깊은 자리였다고 소감을 전했다.

 

u  여름방학 계획

ü  한국정보보호학회 하계 학술대회 참가

 한국정보보호학회 하계 학술대회(CISC-S’17)2017 622일부터 23일까지 충남 아산 순천향대학교에서 개최된다. 정보보호 분야 최신 연구결과를 접할 수 있는 이번 학술대회에 암호프로토콜 연구실이 단체로 참석할 예정이다. 또한, 석사 과정 4명이 암호 이론 부문에서 아래 주제로 발표한다. 이번 학술대회가 훌륭한 정보 교류와 추억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

l  최수리 연구원 :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책임 기관 ID 기반 암호(A-IBE) 연구

l  김준식 연구원 : “브로드캐스트 암호 응용기법 연구 동향

l  배경진 연구원 : “VANET환경에서의 익명 인증을 위한 ID기반 일괄 검증 기법 연구"

l  정윤송 연구원 : “클라우드 환경을 위한 시간 제약 취합키 암호 시스템

 

ü  여름방학 MT 계획

암호프로토콜 연구실과 임베디드보안 연구실은 821일부터 23일까지 23일 일정으로 여름방학 MT를 계획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