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020학년도 전기 신입생분들을 대상으로 연구실 이해를 돕고, 신입생을 모집하고자 신입생 세미나를 진행하려 합니다.

 

임베디드보안연구실(지도교수 : 이동훈 교수님)자율주행차량 및 커넥티드카 보안, 시스템 SW 보안, 난독화 및 리버싱생체인증 보안 등 다양한 주제를 정보보호 이론 및 기술을 기반으로 연구하고 있습니다.

 

세부 연구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자율주행차량 및 커넥티드카 보안 : 차량 내/외부의 네트워크를 비롯한 전자장치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보안 침해 행위에 대한 보호 기법을 연구합니다. 차량 환경에 실시간으로 적용 가능한 IDS 기술, 이상상황 탐지 알고리즘 등에 대하여 연구를 수행하며실험 차량을 비롯한 양질의 실험 도구를 이용하여 실적용 가능한 연구 및 개발을 지원합니다.

 

- 시스템 SW 보안 : 시스템에서 발생할 수 있는 보안 취약점으로부터 시스템 및 프로그램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보안 기술을 연구합니다주로 프로그램의 가상 메모리 공간에서 발생하는 취약점을 완화/제거하는 연구를 수행하며, 고성능 서버를 비롯한 여러 분석 도구를 이용하여 연구 및 개발을 수행합니다.

 

- 난독화 및 리버싱 : 난독화 기법은 프로그램 또는 소스코드를 분석하기 어렵게 만들어 악의적인 분석으로부터 지식재산권을 보호하기 위하여 제안되었습니다. 하지만 악성코드의 특성을 숨기는 데 악용되어 악성 프로그램의 분석을 방해하는 수단으로 사용됩니다. 역난독화 기술 및 리버싱 연구를 수행하여 악성 프로그램으로부터 시스템을 보호하기 위한 연구를 수행합니다.

 

- 생체인증 연구 : 사람의 생체적/행동적 특징을 이용한 생체인증은 기존 인증 수단을 대체하는 강력하고 편리한 기술입니다최근 생체 정보 유출 및 생체보안 해킹 사례가 보고됨에 따라 생체인증 보안의 수요가 점차 커지고 있습니다생체정보를 이용한 안전한 기기 간 및 사용자 간 인증방법을 연구합니다.

 

진행 중인 주제 이외에도 보안 분야의 최신 이슈에 대한 새로운 연구를 수행할 수 있으며, 누적된 연구 경험과 지식을 활용하여 다양한 분야에 접근하고 있습니다.

 

연구실과 관련된 자세한 정보(수행 과제, 논문 실적 등)는 연구실 홈페이지(http://protocol.korea.ac.kr/)에서 얻으실 수 있습니다.

 

세미나 세부 일정과 장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일 시 : 2020115요일 오후 2

   장 소 : 로봇융합관 301

    

=======================================================

 

신입생 세미나에서는 연구 분야 및 연구실 소개를 하는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오셔서 궁금한 점에 대해서 이야기도 나누고, 정보도 얻어 가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랍니다.


또한, 신입생 세미나 일정 이전에도 수시 면담(연구실 방문, 티타임 등)이 가능합니다. 아래 연락처를 통해 면담 일자를 정할 수 있으며, 평일에

언제든 연락주시면 됩니다.

============================================================

 

   일 시 : 평일 오전 ~ 저녁

   장 소 : 로봇융합관 403호 임베디드보안 연구실

 

============================================================

 

참여를 희망하시는 분은 아래 메일로 [이름/연락처/메일 주소/학부전공]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추가적인 공지사항, 장소 변경 등이 있을 시 연락드리겠습니다.)


문의 사항 있으시면 아래 메일이나 연락처로 언제든 편하게 연락 주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고려대학교 임베디드보안 연구실 진홍주

- 휴대폰 : 010-3549-9611

- 메 일 : realredwine@naver.com

- 연구실 홈페이지 http://protocol.korea.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