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보호대학원 2017학년도 2학기 수강신청 안내

 

l. 수강신청 및 정정기간

  1. 수강신청 기간 : 2017824() 09:00 ~ 828(월) 17:00

  2. 수강신청 정정기간 : 201797() 09:00 ~ 98() 17:00

 

. 수강신청 방법

  1. 수강신청 전용URL: http://sugang.korea.ac.kr/graduate/ 접속

                               대학원(정보보호대학원), 학기(2R)로 선택하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2. 연구지도 수강신청: 연구지도는 반드시 구분에 따라 매학기 수강신청하여야 합니다.

   < “연구지도과목 신청구분 >

      가. 재학생: 연구지도 IMS500-분반

      나. 수료연구생: 수료연구지도 IMS600-분반

      ※ 수료연구생은 지도학점만 수강신청 가능(교과목 이수불가)하며, 지도교수 분반을 선택하여 입력

 

. 수강신청 확인

  1. 지도교수와 학과주임의 지도를 받아 수강신청(전산입력)을 한 후, 수강 신청한 과목을

     반드시 포탈-수업신청 수강신청 내역조회에서 확인하고, 정정사항이 있을 경우 정정 기간 내에 

    정정하여야 합니다.

    신입생 포탈사용은 91일부터 가능, 수강 신청은 이전에도 가능함

  2. 수강신청 정정기간 이후 수강 신청한 교과목이 폐강되는 경우에는 행정실에서 수강 신청한 과목을

     정정하시기 바랍니다.

  3. 수강신청 정정기간 이후에는 수강신청 및 변경 또는 포기 할 수 없습니다.

 

. 수강 신청 시 유의사항

  1. 수강신청 전산입력은 반드시 본인이 하여야 합니다.

  2. 수강신청 및 수강신청 정정기간 중 수강신청을 못한 학생은 어떠한 경우라도 수강신청을 할 수 없으

     므로 필히 유의하여야 합니다.

  3. 수강신청을 종료한 후, 본인이 신청한 과목과 동일하게 입력되었는지 수강신청 조회화면에서 반드시

     확인(출력) 하여야 합니다.

  4. 복학예정자도 기간 중에 수강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반드시 복학신청 절차를 거쳐야 수강신

     청이 인정됩니다

  5. 수강신청은 수강하고자 하는 교과목의 학수번호와 이수구분을 정확히 확인하고 입력하시기 바랍니

     다. 학수번호와 이수구분을 잘못 입력하거나 수강신청 하지 않은 과목은 어떠한 경우라도 성적을 인

     정받지 못합니다.

  6. 대학원생은 재수강을 할 수 없으며, 재수강한 교과목은 중복수강으로 간주하여 학점으로 인정받지

     못합니다다만, 과락(F학점)의 경우 수강이 가능함.

  7. 포탈시스템학적/졸업성적사항-성적조회에서 기 이수한 성적의 열람을 하실 수 있습니다.

  8. 연구지도(IMS500) 학점은 재학 중 전공학점 외에 매학기 2학점씩을 신청하여 4학기간 8학점

     석·박사통합과정 16학점)을 취득하여야 합니다.

  9. 매학기 연구지도를 제외한 교과학점은 12학점까지 수강 신청할 수 있으며, 선수과목을 포함할 경우

     15학점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10. 지정된 선수과목 아닌 학부과목을 수강 신청 시 성적이 인정되지 않습니다

       또한 선수과목은 취득 시 전공학점에 포함되지 않고, 성적표에 따로 표기됩니다.

  11. 어떠한 경우라도 동일교과목 또는 유사교과목을 중복 수강하여 취득한 학점은 인정되지 않습니다. 

      또한 석사과정 시 이수한 과목을 박사과정에서 중복 이수할 수 없습니다.

  12. 선수과목 수강자는 시간표를 참고하여 수강신청 시 교과목번호와 이수구분(선수과목)정확히

      입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전공과목 포함 15학점 이내>

  13. 수강 신청한 교과목의 이수구분(전공, 연구지도, 선수과목)을 명확히 표기하여야 합니다. 이수구분

      잘못으로 학점에 가산되지 않아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14. 교시별 강의시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안암캠퍼스)

    ◆ 강의시간 (안암캠퍼스)

        1교시 9:00-10:15 2교시 10:30-11:45 3교시 12:00-12:50 4교시 13:00-13:50

        5교시 14:00-15:15 6교시 15:30-16:45 7교시 17:00-17:50 8교시 18:00-18:50

        9교시 19:00-19:50 10교시 20:00-20:50 11교시 21:00-21:50

       ※ 휴식시간 : 75분 수업은 15, 50분 수업은 10분으로 함.

  15. 수업시간 및 강의 장소는 사정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습니다.

  16. 수강신청에 따른 문의사항은 행정실(02-3290-4251), 시스템 상의 문제는 정보전산처

      (02-3290-4174)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교내의 전문대학원 간 학점교류는 전공과 관련된 과목을 6학점까지 수강할 수 있습니다.

     (특수대학원은 수강불가)

    단, 학점인정 범위 내에서 수강가능하며, 전공과 관련이 없는 어학과목 등은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1. 수강신청방법 : 수강신청 기간 중 본인의 수강신청 입력과 함께 행정실로 학점 인정

    여부를 확인하고, ‘교내 대학원 간 학점교류 수강신청서를 작성하여 지도 교수님과 해당과목 담당교

    수님의 서명을 받아 행정실로 제출

  2. 학점인정 : 전공과목으로 인정되며, 총 인정학점은 수료에 필요한 최저학점의 1/2까지 인정함

     (, 총 인정학점은 학칙에 기재된 학점인정을 모두 포함하여 수료에 필요한 최저학점의 1/2을 초과

      할 수 없음)

 

VI. “연구윤리교육이수 안내

  1. 시행시기: 20113월부터 시행중

  2. 교육성격: 논문작성 시 권장교육

  3. 수강방법

    . 입학 후 항시 온라인컨텐츠에서 교육가능

    . 재학, 휴학, 수료생 모두 수강가능

    다. 교내 교육컨텐츠

       ◆ 교육안내공지: 블랙보드 탑재되어 운영 [포털게시판대학원공지]에 사용법 안내

    . 교외교육컨텐츠 : http://www.cre.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