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학년도 2학기 정보보호대학원 교과트랙 학위청구 신청 안내(2022. 10.17. ~ 20.)

 

- 계약학과 석사과정생 중 학위청구 트랙을교과트랙으로 신청하고,학위청구 신청 자격을 모두 충족하여 석사학위를청구하고자 하는 학생은 아래와 같이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1. 교과트랙 학위청구 신청 자격 요건(정보보호대학원 시행세칙 제11조 및 학사운영 내규 제23조 참고)


구분

세부 내용

수료요건

전공과목 30학점,연구지도 8학점을 평균평점 3.0이상

취득 예정도 가능함

학위청구 자격요건

종합시험 및 외국어시험은 요건을 충족하여 합격해야 함

학과별 추가 요건(논문게재,자격증 등)을 충족해야 함

연구윤리 교육을 이수해야 함(2021년 8월 학위취득 예정자부터 적용)


연구윤리 교육 수강 이수 안내 (2021년 8월 학위취득 예정자부터)필수

  - 연구진실성 홈페이지 (http://ri.korea.ac.kr/)에서 회원가입 후, 교육 및 신청/상시 온라인 연구윤리교육

     에서 시청  *회원가입 시 소속/학과/직위/학번 기입 필수 (기입 안할 시 학적 반영 불가)

  - 교육 이수 확인 포털(KUPID) → 수업 → 교육이수현황 조회

                         수강 후 익일 확인 가능, 학적 반영까지 최대 2일 소요 


2학위청구 인터넷 신청기간(연구보고서 제출 신청기간)

    : 20221017() ~ 20() 16:00 신청기간 엄수

 가신청방법 포탈(KUPID)로그인 학적/졸업 논문심사 학위청구 논문심사 신청

 나신청기간 이후 학위청구 신청 불가,신청기간 엄수

 다신청 및 접수된 신청서류는 취소 및 반환 불가


3. 학위청구 신청서류 제출: 20221017() ~ 20() 16:00

 가제출서류 연구보고서 및 서류를정보보호대학원 행정실에 제출

                   학위청구 신청서를 포함한 첨부파일을 작성하여 서명 후,모두 행정실에 제출

                   검토(심사)위원은 지도교수 1인으로 지정함

                   연구보고서는 ‘Slack ’에 파일을 공유하고 가제본(출력물)은 제출하지 않음

※ https://ku-dissertation.slack.com/ (Google Chrome Browser사용)에서 가입 후,본인 채널을 생성하고

   본인의 지도교수님을 초대하여 연구보고서를 공유하고,공유 증빙을 행정실 채널에 업로드 함


포탈사이트(학위청구논문심사 신청)에서 인터넷으로 기본사항(연구보고서 제목 및 검토(심사)위원)을 정확히 입력


구분

세부 내용

비고

연구보고서

파일(hwp,doc 등)을 'Slack'에 공유


학위청구 신청서

자격사항 작성 후, 신청자, 지도교수, 학과주임 날인

소정 양식 작성

첨 부 물

연구윤리 준수확인서

소정 양식 작성



4.학위청구등록금 납부(수료생) : 2022111() ~ 2() 16:00 *납부기간 엄수

논문심사 신청 및 학위청구등록금 납부 후 논문심사 신청 취소 및 학위청구등록금 반환 불가

납부기간 이후 학위청구등록금 납부 불가,납부기간 엄수

 가대상 학위청구논문 심사를 신청한 수료생

 나수업료의 7% 또는 수업료의 5% (정규등록기간 2% 선납자추가 납부


정규등록기간 중 수료연구등록

학위청구등록금 납부기간

수업료의 2%

선납부자

수업료의 5% 추가 납부

미납자

수료연구등록(수업료의 2%) + 수업료의 5% 납부


 다정규학기 재학생의 경우 별도의 추가등록이 필요 없음(*수료생은 필히 학위청구 등록을 하여야 함)

 라고지서 출력 : 2022111() ~ 2() *고지서 출력 링크는 추후 본대학원 홈페이지에

                      공지 예정


5. (지도교수)연구보고서 결과 입력202212월 09()까지

    최종 연구보고서 제출 완료 후 지도교수가 결과를 심사페이지에 입력함


6.(행정실)연구보고서 초록 및 속지복사본(속표지면제출20231월 2() 10:001월 4()16:30


7.유의사항

 가연구보고서 작성요령 포탈사이트(KUPID)지식관리>규적지식>규정/학칙및 본대학원 홈페이지의

                                 「학사안내>학칙 및 제규정>대학원학칙 일반대학원 시행세칙에 있는 일반대학원

                                 시행세칙’ 4장 제2절 학위논문 심사’ 참조 (판형은46배판임)

 나완제본()표지 일자 : 20232

 다접수된 학위청구 신청서류 및 학위청구등록금은 어떠한 경우에도 취소·반환이 불가능함

 라. 논문제목 변경

     1) ‘연구보고서학위청구 신청서의 연구보고서 제목이 일치하여야 하며,변경 시 학생이 제목을 포털에서

         수정해야 함(,최종 발표 전까지만 제목 수정이 가능하며,발표 이후에는 행정실로 문의)

     2) 변경방법 포탈(KUPID)로그인>학적/졸업>논문심사>학위청구논문심사 신청>논문제목 변경 후 저장

 마제출기한 엄수 20231월 4()까지 연구보고서 초록’, ‘연구보고서 속지복사본을 제출하지 않을

                          경우 불합격 처리함

 


2022. 10.

정 보 보 호 대 학 원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