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별 심사일정은 첨부파일의 "심사명단" 확인 부탁드리며 아직 명단에 없는 심사대상자는 교수님께 심사일정을 받지 못한 대상자이며 일정이 취합되는대로 첨부파일 재업로드 예정이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기존의 심사일정 및 장소가 변경될 수도 있으니 심사명단 재업로드시 기존 공지 대상자들도 첨부파일 확인 부탁드립니다.

★ 2016년 9월 28일부터 전면 시행된 '청탁금지법'과 관련하여 논문심사를 받는 학생본인과 소속 연구실에서 별도로 다과나 음료, 식사 등은 준비하지 않도록 협조 부탁드립니다. (행정실에서 간단한 다과 및 음료 비치 예정입니다.)



2022학년도 2학기 논문최종심사가 아래와 같이 진행될 예정이오니 발표자께서는 명단을 확인하시어 발표에 차질이 없도록 준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1. 개별 논문심사 일정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시간 및 장소 확인)
 

2. 완제본논문과 ‘논문심사신청서’의 논문제목이 일치하여야 하며 변경 시 학생이 ‘논문심사신청서’의 제목을 포털에서 수정해야합니다.
(단, 최종심사 전까지만 제목수정이 가능하며, 심사 이후에는 행정실로 문의)
* 변경방법: 포탈로그인 >학적/졸업 > 논문심사 > 학위청구논문 심사신청 > 논문제목 변경 후 저장

 
3. 발표자께서는 심사시간 30분 전까지 오셔서 대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대기장소 : 미래융합기술관 608호)


4. 심사용 논문은 심사일 전까지 심사위원들께 제출하여주시고 (내부심사위원 : slack / 외부심사위원 : 우편 혹은 메일) 심사당일에는 따로 출력해오지 않으셔도 됩니다.
* 발표 ppt는 심사당일 usb에 담아오시고 발표자료 출력을 준비하는 경우 심사위원 수 만큼 출력해오시기 바랍니다. 

 
5. 완제본 제출 시 검인면에 각 심사위원의 서명을 받아야 하며 필요에 따라 심사 당일 외부심사위원께서 서명해 주시는 경우도 있으니 미리 검인면 양식을 준비해 오시면 좋습니다. (첨부파일 양식 참조)
** 검인면 사본은 행정실에 제출해주셔야 합니다.
   

6. 본인의 학위 청구 논문에 대한 유사도 검사를 실시하시고, 2022년 11월 23일 (수) 오후 5시까지  "논문표절예방 프로그램 검사확인서"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양식 참조)

    - 행정실(미래융합기술관 615호) 방문제출 또는 이메일 송부(gis@korea.ac.kr)
    - 유사도 20% 이하여야 함 (본인 논문 제외)
    * 유사도 검사 방법 안내 : https://library.korea.ac.kr/research/turnitin/guide/
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rary.korea.ac.kr) > 연구지원 연구지원도구 표절예방도구 > Turnitin

7. 최종심사종료 (12월 09일 (금)) 이후의 일정 아래와 같이 재안내드리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7-1) 행정실로 서류 제출  2023.1.2.(월) ~ 1. 5.(목) 16:30
1)학위논문제출확인증
2)완제본논문 제목 겉면
3)논문표절예방 프로그램
4)검인면 확인서 접수

# (도서관 홈페이지논문업로드 : 2022.12.19.(월) ~ 2023.1.3.(화) 16:30

    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rary.korea.ac.kr) > 나의공간 내정보 학위논문제출(dCollection)

   

★ 문의: 정보보호대학원 행정실 ☎ 02-3290-42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