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보호대학원은 12월 27일(월) 오전 11시부터 고려대 미래융합기술관 601호 강당에서 (주)지브릭과 업무 및 기부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이상진 고려대 정보보호대학원장, 이동훈 고려대 정보보호대학원 교수, 정익래 고려대 정보보호대학원 교수와 지브릭 측 이혜진 대표이사를 비롯한 연구개발팀, 인사팀, 홍보팀 등 주요 인사가 참석했다.

정보보호대학원과 ㈜지브릭은 블록체인 신사업 발굴 및 기술 개발에서 긴밀한 상호 협력을 위해 ▲지브릭 메인넷 고도화 사업 자문 고려대학교 산학 협력 방안 창출 지브릭 메인넷 글로벌 사업 자문 블록체인 인재 양성 및 취업연계 등을 공통 업무로 수행하고 있으며, 향후에도 현장에 적용될 수 있는 실용성 높은 공동연구 아이템을 도출하여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또한 지브릭 이혜진 대표이사는 고려대학교 정보보호대학원 교육 및 연구기금 5000만 원의 기부를 약정했다. 이번 기부금 약정을 통해 고려대학교 정보보호대학원 이상진 원장은정보보호대학원의 발전과 인재 양성을 위해 선뜻 기부해주신 이혜진 대표이사님께 감사드리며, 이번 사례가 학교 발전의 선순환 구조를 이루는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지브릭 이혜진 대표이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지브릭(Gbrick)의 블록체인 기술 고도화를 진행함에 있어 고려대학교 정보보호대학원과의 긴밀한 상호 협력 및 업무 협약식을 함께 진행하게 되어 기쁘다.”며 블록체인의 미래 기술 발전을 위해 지브릭에서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