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스퍼스키-고려대학교 정보보호대학원, 사이버보안 교육 및 연구 발전 위한 MoU 체결


카스퍼스키가 고려대학교와 사이버보안 교육과 연구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했다고 밝혔다.

고려대 서울 캠퍼스에서 열린 MoU 체결식에서는 카스퍼스키 CEO 유진 카스퍼스키와 고려대 정보보호대학원 권헌영 원장이 참석해 협약서에 서명했다.

이번 MoU를 통해 카스퍼스키와 고려대는 한국에서 우수한 사이버보안 인력을 양성하고자 하는 목표 하에 사이버보안 교육 및 연구를 향상시키기 위해 서로 협력할 것이다. 협약서에는 운영체제용 응용프로그램 개발, 교육 프로그램 제공, 공동 연구 프로젝트 추진 및 상호 지원 등 컴퓨팅 환경의 보안을 강화하기 위해 긴밀한 협력을 촉진할 수 있는 양측의 활동과 관련된 내용이 포함되었다.

카스퍼스키 CEO 유진 카스퍼스키는 "카스퍼스키와 고려대가 파트너십을 맺은 목적은 한국의 사이버보안 교육과 연구를 발전시키는 것이다. 오늘날 양과 정교함의 측면에서 모두 끊임없이 발전하는 사이버위협에 맞서는 데 필요한 전문성과 기술을 개발하기 위해서는 우리가 협력해야 하며, 이 파트너십은 한국에서 보다 우수한 사이버보안 전문가를 양성하고 더욱 안전한 디지털 세상을 만드는 데 일조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고려대학교 정보보호대학원 권헌영 원장 "세계적인 사이버보안 기업 카스퍼스키와 한국 사이버보안 교육 및 연구 향상을 위한 협약을 맺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사이버위협이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있는 오늘날 본교의 학생과 교수진에게 사이버위협에 대항하는 데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배양하는 것은 중요한 사안이며 카스퍼스키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이 목표를 이룰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파트너십 체결과 더불어 유진 카스퍼스키는 고려대 정보보호대학원과 4단계BK21 스마트시티보안교육연구단(단장 정익래)이 공동주최한 초청강연회에서 사이버보안 강연을 진행했다.



출처 : 데일리시큐(https://www.dailysecu.com)